본문 바로가기
  • Truth forever with the Phoenix Journals
Creation

잠재의식과 창조적 에너지의 사용

by - phoenix - 2022. 6. 11.

 

제 1장, 기록 #1 하톤

1996년 4월 28일 일요일, 8:00 A.M. 9년 256일

 

1996년 4월 28일, 일요일

 

이 또한 지나가리라

 

전기적 우주 속의 연속되는 상호 교환으로 이어지는 결코 끝나지 않는 주기 속에서, 적절한 과정을 거치며 “이 또한 지나갈 것”임을 알아보고 또 이를 상기해 보는 것은 항상 현명한 일이 될 것입니다. 나아가 보이지 않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에너지들이 항상 잠재적으로 유용한 것들임을 깨닫는 것도 현명한 일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만약 당신이 눈에 보이는 연속되는 사건들의 조각들과 단서들로부터 보이지 않는 것들을 연결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다면, 당신은 모든 것들을 다 알 수 있게 될 것인데, 왜냐하면 그러한 단서들 속에는 이미 적절한 결론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동시에 그 속에는 부적절한 결론도 함께 들어 있기에, 그 차이를 알아볼 수 있으려면 항상 대단히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입니다.

 

단서들이란 무엇입니까? 대개의 경우 이들은 당신의 생의 경험 속에서 썰물과 밀물처럼 왔다 갔다 하지만 정작 발생하지 않는 일들로서, 만약 당신이 “점들”을 주의깊고 사려깊게 연결해 보면, 그 패턴이 드러나 보이기 시작하는 것들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당신 주위에 소위 말하는 적이 있다는 사실을 알지만, 그가 누구인지를 전혀 짐작하지 못하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렇지만, 당신의 자동 응답기에 그러한 적이 우연히 메시지를 남기게 되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러한 메시지는 잘못 남긴 것이거나 우연히 전화한 것으로써 당신에게 알려지기를 원치 않는 무언가에 대한 내용이라고 한다면, 당신은 어쩌면 전화 건 상대방을 유추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했을 때, 당신은 이것이 잘못 걸려온 것임을 바로 알 수 있겠지만, 배후에서 진행되는 일들이나 앞으로 발생할 일들을 어느 정도 눈치챌 수는 있을 것입니다. 무엇을 근거로 그러한 가능성을 추정해 볼 수 있을까요? 자, 전화를 건 사람이 종종 단축 번호를 사용한다고 했을 때, 전화 번호를 잘못 누르기도 쉽습니다. 예컨대, 누군가가 36번으로 설정되어 있고, 당신은 35번이나 37번으로 되어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잘못 전화하기가 얼마나 쉬운지 알겠습니까? 당신이 갖게 된 것은 스스로 모습을 드러내게 된 하나의 패턴이 전부이지만, 이것이 단서가 되는 것이며, 만약 적이 당신 주위에 있다면 이러한 단서야말로 당신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됩니다.

 

그 때 직관이 필요합니다--직관은 늘 존재하는 것입니다. 왜 이것을 사용하지 않겠습니까? 주어진 상황에서 당신이 무엇을 느끼는지, 또 어떻게 느끼는지 체크해 보십시오. 이 일에 대해 당신이 듣게 되는 설명들을 체크해 보고, 주어진 사건에 대한 변명에 불과한 것인지 혹은 단순한 실수였는지를 분별해 보십시오. 만약 당신이 진실을 알기를 원한다면, 마음이 그 길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무언가를 성취하기를 원한다면, 역시 마음이 그 길을 발견해 내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마음은 대단히 중요한 요소인데, 왜냐하면 마음은 당신의 생각이 욕구[Desire] 속에 표현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는 “길”을 항상 발견하거나 창조해 낼 것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목표가 없고, 꿈이 없고, 비전이 없다면, 성취해야 할 것 자체가 아무것도 없기에, 당신은 가치 있는 그 어떤 것도 결코 이뤄내지 못할 것입니다. 왜일까요? 왜냐하면 당신은 당신 스스로를, 그저 일상 속에서 노예와 같은 삶의 트랙 만을 왔다 갔다 하는 “좀비”같은 대중들 속에 가둬 둘 것이기 때문입니다.

 

욕구[Desire]란 무엇인가?

 

욕구는 “기도”입니다! 그렇지만, 이것 자체는 누군가의 기도에 대해 답변을 건네 주는 것으로 여겨지는 것이 아닙니다 ; 기도에 대한 응답은, 각 개인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이 자신의 마음 속에 있는 ‘정신적인 그림’ 또는 생각에 반응할 때,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 법칙, 그렇습니다, 이건 법칙입니다. 이러한 믿음의 법칙은 이 세상의 모든 종교들 속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왜 저마다의 종교들이 ‘심리학적으로 참’인지에 대한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한 인간이 생각하고, 느끼고, 믿을 때, 그의 마음과 육체와 환경의 상태 또한 그렇게 됩니다.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 왜 그것을 하는지에 대한 이해에 기초한 기술, 혹은 방법론은 당신이 당신의 삶에 있어서 모든 좋은 일들을 잠재의식적으로 구체화시키는 것을 항상 도울 것입니다. 독자들이여, 본질적으로, 답변된 기도는 당신의 마음이 가진 욕구가 현실화된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러한 현실화가 이루어지는 방식이나 시퀀스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면, 당신은 항상 당신의 탄원에 대한 답변을 얻게 될 것입니다. 부름은 답변을 강제합니다!

 

욕구는 당신이 당신의 목표에 확고부동하게 집중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무언가를 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당신은 당신의 목표가 실제로 완수되기를 바래야만 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어쩌면 10 파운드의 몸무게를 줄이고 싶어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당신이 정말로 몸무게 10파운드를 줄이기를 원하지 않는 한, 그런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실제로는 그러는 것이 당신에게 그렇게 커다란 중요성을 갖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당신이 당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말로 마음을 먹었을 때,--당신은 그 일을 해내지 못할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동일한 인식 선상에서, 당신이 당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하나됨이라고 ‘결정’하게 될 때까지, 당신은 당신의 삶 속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영향들로 둘러 싸인 바다 한 복판에 내던져질 것입니다. 하나님이 보통 당신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때 사용하는 번개를 당신 앞에서 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분의 뜻은 당신이 자유 의지에 따른 다양한 선택을 하고, 그러한 선택의 결과들을 경험하도록 허락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욕구를 완수하십시오

 

먼저 사람들이 왜 “실패”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기로 합시다. 실패하게 되는 주요 이유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뢰 부족과 너무 많은 노력.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의 작용 방식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함에 따라 자신들의 기도에 대한 답변이 주어지는 것을 차단하게 됩니다. 당신이 당신의 마음이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알게 되었을 때, 당신은 신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사고가 긍정적이고, 건설적이고, 사랑에 기초했을 때, 옳은 답변이 주어지는 일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사실로부터 완벽하게 명백한 것이 있다면, 그건 당신이 실패를 극복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유일한 것은 당신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이, 당신의 아이디어 또는 요구를, 바로 지금 그것이 현실화되었을 때의 감정을 느낌으로써, 이를 받아들이도록 만드는 일인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의 마음의 법칙은 그 나머지 일들을 해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요구사항을 신념과 신뢰 속에 건네주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잠재의식이 이를 넘겨받아 당신에게 답변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학생들이여, 나는 지금 강요나 심리적 자극이나 혹은 다른 어떤 방식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강요는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실제로 당신의 잠재의식은 강요에 긍정적으로 반응하지 않습니다 ; 당신의 잠재의식은 신뢰 또는 ‘의식적인 마음의 수용’에 반응합니다.

 

다르마의 경험을 이야기하자면, 소송으로 뒤얽힌 가운데 우리는 항상 넘쳐나는 부정성의 물결을 극복해야 했습니다. 부정성의 사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더 이상은 안되겠다. 나는 이러한 쓰레기 더미를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 “일이 좋아지기는 커녕 점점 더 악화되고 있어”, “난 더 이상 뭘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어...”  이러한 태도가 생겨날 때, 당신이 당신의 목표를 재설정하고 이를 마음 속의 가장 중요한 것으로 다시 만들 수 있기 전까지, 당신은 당신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으로부터 어떠한 대답도, 협력도 구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은 전진하지도 후진하지도 못할 것입니다--당신은 그러한 순간에 그저 좌절 속에만 머물러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택시를 탔다고 가정해 봅시다. 만약 당신이 택시를 타자마자 기사에게 6가지 다른 목적지를 말하게 된다면, 그는 혼란 속에서 무기력해지거나 혹은 아마 당신의 탑승을 단순히 거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의 작용 방식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의 마음 속에는 명확한 아이디어가 있어야만 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삶의 매 순간마다 나타나는 성가신 문제들에 있어서 분명히 탈출구나 해결책이 존재한다는 명확한 판단에 도달해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의식적인 마음이 그처럼 분명한 결론에 도달했을 때, 그 때 당신의 마음은 결정을 내릴 것이며, 당신의 믿음에 따라, 일은 해결될 것입니다.

 

생각 가이드

 

당신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을 사용할 때, 당신은 반대되는 어떤 것(결과)을 생각하지 않아야 합니다. 당신의 의지를 사용해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 당신의 목적과 자유로운 상태만을 상상하는 것입니다. 그 때 당신의 이성이 그러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보자면, 단순하고 유치하게, 기적을 만들어 내는 신념에 매달리는 것입니다. 고통이나 곤란함 같은 것은 생각하지 말고 당신의 모습을 그려 보십시오. 해결하려는 문제를 갈망함에 있어서, 자유로운 상태 속에 수반되는 감정들을 상상해 보십시오. “불필요한 요식”에 얽매이는 접근법은 과감히 단절해 버리십시오. 왜냐하면 단순한 방식이 언제나 최고의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마음을 훈련시켜야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과학이 이러한 공식에 접목되어야만 합니다. 잠재의식적인 마음으로부터 답변을 얻어내는 최고의 방식은 ‘훈련된 상상’을 통하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당신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은 당신의 육체를 만들 뿐만 아니라, 육체의 모든 중요한 기능들도 통제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것이지만 훌륭한 조언 한 가지를 기억하십시오 : “당신이 기도를 통해 무엇을 바라든, 믿으십시오, 그러면 구하게 될 것입니다.” 믿는다는 것은 어떤 것을 진짜로 받아들이는 것, 또는 그러한 상태 속에서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이러한 감정을 유지할 때, 기도의 성취와 기쁨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있어서 결코 변하지 않는 세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

 

1. 문제를 살펴보십시오.

2. 잠재의식적인 마음에게만 알려진 해결책 또는 출구를 향하십시오.

3. 그것이 이미 성취되었다는 깊은 확신 속에 머무십시오.

 

만약 당신이 아프다면, 다음과 같은 혼동스럽거나 부정적인 말로 당신의 기도를 약화시키지 마십시오 : “내 몸이 나아질 수 있다면 참 좋을텐데”, 또는 “나도 그러고 싶어.” 해결되어야 할 문제에 대한 당신의 감정은 “보스”와 같은 존재입니다. 이와 조화를 이루는 것은 당신의 몫입니다. 잠재의식적인 마음의 무한한 치유력을 이끌어낼 수 있을 만큼은 현명해지십시오. 당신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에게 ‘확신의 수준’에서 좋은 건강에 대한 아이디어를 건네주십시오 : 그리고 난 다음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고 이어지는 치유를 받아들이십시오. 스스로가 자신에 대한 방해물이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주어진 조건과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십시오 : “이 또한 지나갈 것이다.” 그런 다음, “나는 최고의 시퀀스 속에서 최고의 답변을 기대한다”라고 말하십시오. 그리고 나서, 돌아오는 피드백을 결코 간과하지 않은 채 일이 진행되게 하십시오. 당신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이 문제를 넘겨받아 현실화시킬 수 있도록, 편안함 속에서 당신의 아이디어를 성취하게 만드는 힘과 운동 에너지를 잠재의식적인 마음에 각인시키십시오. 나아가 만약 당신이 가장 좋은 방식으로 답변이 제시될 것을 항상 요청한다면, “그것”이 무엇이든 최고의 방식으로 오게 될 것입니다. 이 때 당신에게 더 필요한 것이란 최고의 장점으로 이를 활용하는 것밖에는 없습니다.

 

최근 다르마가 겪은 일이기도 하지만, 그녀는 가장 꺼리는 상대측 변호사로부터 애매모호한 질문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는 다른 증거 자료들은 모두 내버려둔 채, 모든 답변들을 교활한 방식으로 뒤틀어 자신에게 유리하게 해석했고 다르마를 곤혹스럽게 만들었습니다--그렇지만, 다른 증거 자료들은 여전히 거기 있고, 당신의 변호사가 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문제의 핵심은 당신의 변호사가 이를 적절하고도 현명하게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만약 당신이 이같은 “끔찍한 상황” 속에서 스스로를 수렁에 빠뜨리게 된다면, 당신은 어떠한 긍정적인 결과도 얻어 내지 못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목표를 잘 기억하고, 어떤 일이 벌어지든 상대방의 공격을 이용하십시오. 대결 국면이 어떠하든 상대의 목표는 당신의 목표와 정반대일 것입니다. 주어진 자료들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사용하십시오. 당신의 대의가 옳고 바르다면, 옳은 방식과 태도가 당신의 목표 달성을 도울 것입니다. 거짓말하고 속임수를 사용하는 상대방은 당신의 목표 앞에서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 스스로가 적이 이기는 상황을 기대한다면, 그가 이길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다음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반대되는 노력과 반대의 법칙

 

당신의 욕구와 당신의 상상이 충돌을 일으킬 때, 당신의 상상이 항상 실현됩니다. 예를 들어 봅시다 : 만약 바닥에 넓은 판자들이 놓여 있는데, 그 중 한 쪽 판자 위로만 걷도록 요청받는다면, 당신은 별 의문없이 그렇게 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러한 판자가 50피트 상공의 두 건물 사이에 놓여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은 그 위를 걷겠습니까? 당신이 그 위를 걸으려는 욕구는 당신의 상상 또는 떨어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으로 인해 상충될 것이며, 그러한 두려움은 당신의 균형 감각에 대한 신뢰를 능가해 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지배적인 아이디어, 즉 떨어지는 모습에 대한 상상이 분명코 당신을 압도해 버릴 것입니다. 하지만, 공중에서 외줄타기를 하는 곡예사는 12인치 넓이의 판자 위를 걷는 것은 아무 일도 아니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매 상황마다 당신의 태도와 역량을 고려하여, 반응의 “순간”을 당신의 동력원으로 삼기 보다 지혜가 당신의 안내자가 되도록 만드십시오.

 

잘 기억하십시오. 당신의 욕구, 의지, 또는 노력은 그러한 선택의 순간에 역전되어 버리며, 실패에 대한 지배적인 아이디어는 강화될 것입니다.

 

‘정신적인 노력’은 늘 스스로 실패를 자초하여, 항상 바라는 것과 반대되는 결과를 낳습니다. 주어진 상황을 극복함에 있어서 ‘무기력함에 대한 제안’이 마음을 지배해 버리는 것입니다 ; 당신의 잠재의식은 항상 지배적인 아이디어에 의해 통제됩니다. 당신의 잠재의식은 두 가지 모순적인 제안들 가운데 더 강한 쪽을 받아들이게 될 것입니다. 쉬워 보이는 쪽이 더 강한 것입니다.

 

시험 기간 압박감에 시달리는 학생은 종종 자신이 알고 있던 지식이 갑자기 자신을 저버리는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은 끔찍한 공백 상태로 변해버리고, 부담감 속에 주어진 문제와 관련된 단 한 가지의 생각도 제대로 해내지 못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어떤 노력을 해왔건 간에, “정신적 차단[mental block]”을 극복하고, 안정을 되찾고, 강요된 “생각”이 떠나가도록 만들 수 있게 될 때까지, 마음은 ‘기억’보다는 ‘차단’에 더 많은 포커스를 맞추게 될 것입니다. 거의 즉각적으로 정답을 기억해 내고 시험장을 떠난 적이 몇 번이나 됩니까? 억지로 기억하려는 노력은 제대로 기억해 내지 못하는 원인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반대되는 노력의 법칙의 한 가지 사례로, 결국 당신은 당신이 그렇게 원하고, 부지런히 기도해 온 것과는 정반대되는 결과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패배에 포커스를 맞추면 당신은 승리할 수 없습니다--승리에 포커스를 맞추면 당신은 패배할 수 없습니다--만약 당신이 발생하는 모든 일들을 당신의 목표 달성에 있어서 부분적인 답변들로서 받아들인다면 그런 것입니다.

 

충돌

 

만약 당신이 바라는 바를 달성하는 데 성공하려면, 그러한 욕구를 상상과 조화시켜야 합니다. ‘정신적인 힘’을 사용하는 방법은 장애물들이 있다는 사실을 미리 가정해 보는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이 그러한 문제들을 극복하는 데 집중하게 될 때, 장애물들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나의 아이디어, 욕구, 또는 정신적인 상상에 대한 당신의 의식과 잠재의식 간의 조화적인 결합 또는 동의가 있을 때, 당신의 기도는 답변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마음의 그 어느 쪽에서도 더 이상의 논쟁은 없기 때문인 것입니다.

 

당신이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 할 때, 당신은 처음부터 실패를 이야기합니다. 그렇지만, 문제의 해결책들이 등장하고, 이를 객관적으로 검토하고 또 평가하는 일을 스스로에게 허락하게 되었을 때, 당신은 그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좋을지 모를 만큼 많은 대안들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다음을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당신이 스스로 모든 가능성과 대안들이 이젠 모두 소진되어 버렸다고 생각할 때, 실은 아직 그렇지 않은 것입니다!

 

최근 에커 부부[Ekkers]가 경험한 일들을 살펴봅시다. 호른씨[Mr. Horn]는 그린[Green]이 이끄는 조직과 함께 일하고 있었고, 에커 부부는 자신들이 직접 관련되지 않은 소송에 있어서는 제한적인 수준 이상으로 매우 불리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에커 부부는 이제 모든 커넥션들에 관한 증거를 갖게 되었고, 이는 설령 나중에 어느 한 가지 소송에서 진다고 하더라도, 결국에는 커다란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모든 소송에서 다 이기는 것을 목표로 삼으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그 중 한 가지 소송에서 이기듯이 다른 모든 소송에서도 다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적들이 팀을 이뤘을 때, 순간적으로 이것이 힘든 난관처럼 보일지라도, 당신이 더 유리한 것입니다. 일들이 펼쳐지도록 놔 두십시오. 모든 요소와 측면들을 잘 살펴보고, 상대하는 모든 자들을 통해 음모의 커넥션을 입증해 보이십시오. 모든 소송의 쟁점을 기억하고, 당신의 변호사로 하여금 그 핵심에 집중하도록 만들고, 이를 통해 다른 산만한 문제들도 결국 다른 소송에서 당신의 주장을 강화시켜 줄 수 있도록 만드십시오. 사소한 결론을 이끄는 다른 부차적인 문제들에 직면하더라도 그 속에서 장점을 발견하십시오. 자신의 입장을 다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되었을 때, 당신은 누가 친구이고, 누가 반쯤 친구이며, 누가 돕는 자들이며, 누가 선동꾼의 역할을 하는 대리인들인지를 알아보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 누구도 두 명의 주인을 섬길 수는 없습니다. 정체가 탄로나기 전까지 양쪽 진영을 돌아다닐 수는 있겠지만, 아무도 두 명의 주인을 섬기지는 못하는 것입니다. 결국 장사꾼의 모험과 같은 선택의 결과를 마주하게 되는 것입니다. 서로 아는 사람들끼리의 유대 관계가 아직 남아 있다면, 당신은 그러한 연대의 패턴을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한 명의 적대적인 지인을 알아보게 된다면, 다음 사람도, 그 다음 사람도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의하십시오. 아직 어느 쪽도 선택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자라고 하더라도 이미 선택했다는 사실을 아시기 바랍니다.

 

나는 시편[Psalm]에서 제시하는 길을 따르는 사람들 가운데 몇 명이나 거기에 나오는 지혜로운 진술들을 알아 보는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시편 19장 14절을 한 번 살펴 보기로 합시다 : “나의 힘이자, 나의 구원자인 주님이시여[당신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의 힘과 지혜가 병과 속박과 고통으로부터 당신을 구원할 수 있습니다], 내 입의 말이[느낌이, 성향이, 감정이] 주님 앞에[당신의 잠재의식적인 마음의 법칙 앞에] 받아들여지도록 하소서”

 

산에서 바라보는 또 다른 경치

 

모든 의도와 욕구 속에는 그 완수를 위한 역학이 내재해 있습니다. 순수한 잠재적 가능성[potentiality]의 영역에서 의도와 욕구는 무한한 조직적인 을 갖습니다. 만약 당신이 비옥한 잠재적 가능성의 토양에 당신의 의도를 심는다면, 이 무한한 조직적인 힘이 당신을 위해 작동하도록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나아가 이것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최소한의 노력의 법칙을 통해 성취되는 것입니다. 독자들이여, 자연의 지성[Nature’s intelligence]은, 큰 노력없이, 근심없이, 조화와 사랑 속에 쉽게 작동합니다. 당신이 이러한 조화와 기쁨과 사랑의 힘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을 때, 당신은 별 노력이 필요 없을 만큼 쉽게, 성공과 부를 창조해 낼 수 있는 것입니다.

 

일종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을 때, 스스로를 편안하게 만들고, 당신을 위해 작동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상기해 보십시오. 그리고는 이러한 아이디어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열거해 보십시오.

 

1. 정신적인 강요 또는 너무 과도한 노력은 불안과 두려움을 야기하고 이는 당신에게 답변이 주어지는 것을 차단합니다. 편안함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2. 당신의 마음이 편안해지고 당신의 마음이 당신의 아이디어를 받아들이게 되었을 때, 당신의 잠재의식은 그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작업에 착수합니다.

 

3. 전통적인 방법과는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십시오. 모든 문제에는 항상 답변과 해결책이 있다는 사실을 아십시오.

 

4. 당신의 심장 박동, 호흡, 또는 다른 어떤 신체적인 현상에도 과도하게 염려하지 마십시오. 잠재의식에 크게 의지하고, 신성한 권리에 따른 일이 발생할 것임을 종종 선포하십시오.

 

5. 건강에 대한 감정은 건강을 낳고, 부에 대한 감정은 부를 낳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느낍니까?

 

6. 상상은 당신의 가장 강력한 역량입니다. 사랑스럽고 좋은 것들을 상상하십시오. 당신 자신은 당신이 상상하는 존재입니다.

 

7. 당신은 잠자는 동안 당신의 의식과 당신의 잠재의식이 서로 충돌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잠들기 전에 당신의 욕구가 성취되는 것을 계속 계속 반복해서 상상하십시오. 평화 속에 잠들고 기쁨 속에 깨어나십시오.

 

더 큰 깨달음

 

물리적인 경험을 통한 놀라운 여행에 있어서, 고차원의 “형제들”로부터 안내와 도움을 받고 또 이로부터 성취를 이뤄 나가는 법을 배우는 것은 시급한 문제입니다. 이것은 숨쉬는 것만큼이나 필수적인데, 왜냐하면 만약 당신이 고차원으로부터의 안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다면, 욕구와 바람을 현실화시키는 데 있어서 갖는 의식적인 한계를 극복하여 더 멀리 나아가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미지의 내용을 다루는 문헌의 역사 전체에 걸쳐서, ‘신성한 위계질서[the Divine Herarchy]’라는 개념의 실마리가 들어 있습니다. ‘신성한 위계질서’는 영적 세상을 구성하는 멤버들의 조직으로 알려져 있으며, 상승 마스터들[the Ascended Masters]을 필두로, 지구 상에서의 삶의 시기에 깊은 연구와 인류를 위한 영적 봉사를 위해 노력했던 다른 많은 헌신적인 일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성한 위계질서’라 불리는 조직의 명백한 목표는 인류의 고양과, 영적 수준에 있어서 인류의 진전과 진보를 돕는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의식적 존재 상태가 당신을 둘러싸고 있는 것으로부터 전적으로 영향받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객관적인 관찰은 상대적으로 힘든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의식적 두뇌 활동으로부터 얼마간 물러 서서, “고차원의 존재”, ‘상위 지능’, 또는 ‘당신의 의식의 기어를 올려줄 수 있는 어떤 것’을 반드시 고려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달리 말하자면, 당신은 ‘(당신의 뜻 또는 집착이--역주) 떠나가게 하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는 법[let go and let God]’을 배워야 하는 것입니다.

 

‘위계 질서[the Hierarchy]’와의 접촉은 영적 삶 뿐만 아니라 물질적인 삶에 있어서도 가장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교사를 식별해 내고 분명한 접촉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면, 당신은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게 무엇이든 간에 그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그러한 교사에게 가 닿을 수 있겠습니까?

 

당신의 ‘상위 자아[higher self]’가 당신의 영적 교사에게 자신을 소개시키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조용한 곳으로 가서 잠재의식의 안정과 허락 속에 당신의 상위 자아와 접촉해 보십시오. 그런 다음, 당신의 교사에게 자신을 소개하도록 스스로에게 부탁해 보십시오. 교사에게 명칭을 붙이는 이유는 그 에너지의 흐름을 순간적으로 분명하게 식별해 내기 위해서인 것입니다. 당신은 잠재의식과 의식, 양쪽 모두에 있어서 교사와의 접촉 관계를 형성해야만 합니다.

 

당신의 영적 교사는 본질적으로 완벽한 존재로서, 그의 답변 방식은 당신이 기대할 수 있는 정상적인 내적 반응, 즉 일종의 물리적인 답변을 얻는 것과는 아주 많이 다를 것입니다. 당신은 번쩍이는 불빛을 볼 수도 있고, 온도의 변화를 느낄 수도 있으며, 부드러운 미풍을 느끼거나, 혹은 육체를 관통하는 몇 차례의 전기적 반응, 또는 단순히 일종의 새로운 사고가 각인되는 방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떤 식이 되었건 간에” 이러한 반응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스스로를 소개할 기회를 놓치지는 마십시오.

 

이러한 첫번째 반응을 인지했다면, 즉시 대답하십시오. 두려움과 불안으로 숨막히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것은 정상적이고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심장 박동을 통해 “감사합니다”라고 대답하고, “당신이 여기 계심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해 보십시오. 그런 다음, 당신의 교사의 이름을 물어 보고, 그가 자신의 존재를 당신에게 알리기 위해 건네는 상징을 인식하십시오. 당신이 훈련을 거듭하고 발전해 나갈 때, 의심할 나위도 없이 당신은 많은 교사들의 매력을 끌게 될 것입니다. 저마다의 교사들은 자신을 나타내는 상징을 가질 것이며, 당신은 누가 항상 당신 곁에 있는 지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들 가운데 회의론자들의 생각과는 달리, 이러한 이야기는 전혀 “허튼 소리[hogwash]”가 아닙니다 ; 영적  세상은 물질적 세상보다 훨씬 더 현실적입니다. 그리고 당신에게 있어서 영적 세상은 물질적 세상 보다 훨씬 더 하지는 않겠지만,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나는 당신이 이러한 설명을 터무니없는 이야기로 간주하고 무시해버리는 우를 범하지는 않기를 제안합니다. 당신이 영감을 얻었을 때, 그 생각은 어디로부터 온 것입니까?

 

다른 차원의 존재들이 어떻게 당신을 도울 수 있겠습니까? 그 방식을 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그 특별한 이유를 잠깐 살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왜 다른 차원의 존재들이 당신을 돕기를 원하는 것입니까? 이에 대한 답변은 명백히 ‘하나의 하나님[ONE GOD]’, 하나의 우주, 하나의 삶, 하나의 의식이라는 개념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영적 세상에 거주하는 자들은, 당신들과 같은 물질적인 삶 속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에 의해 눈멀지 않기에, 자연스럽게 이를 이해합니다. 그들은 당신들 모두가 그 정수에 있어서 하나[ONE]라는 사실을 알고 있고, 인류의 전반적인 진보에 기여함으로써 그들 자신들의 개별적인 성장도 최대한 촉진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은 “당신이 하나님을 향할 때, 하나님도 당신을 향하신다”와 같은 (인간들의) 사고의 발전이 실제로 현실이 되었을 때, 시작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제대로 된 연결 속에서 영적 세상을 향하게 되었을 때, 영적 세상도 당신에게 열렬히 반응하게 되는 것입니다. 영적 세상을 살아가는 자들이 성장하는 길은, 지금 현재 물질적인 육체에 갇힌 채 성장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 영혼들의 진보를 열심히 돕고 또 이러한 도움의 과정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그들과의 영적 관계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멋진 상호성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 “당신 자신을 돕는 것이 그들을 돕는 것이다!”

 

의도[Intention]

 

의도는 표현되지 않은 상태에서 표현된 상태를 추구하는 순수한 ‘잠재적 가능성’이, 별 노력없이, 자발적이고, 마찰 없이 흘러가도록 만드는 토대가 됩니다. 의도는 하나님이 혹은 자기 자신이 스스로의 진의를 판단하려 할 때, 쉽게 식별됩니다. 모든 것은 의도를 통해 현현됩니다. 욕구는 의도를 통하지 않는 한, 아무런 힘도 가지지 못합니다. 의도는 욕구 너머에 있는 유효한 힘인 것입니다. 의도는 그것 자체만으로 매우 강력한데, 왜나하면 의도는 결과에 집착하지 않은 상태의 욕구이기 때문입니다. 욕구는 그것 자체만으로는 약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서 욕구는 무언가에 집착한 채 주의를 갖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의도는 모든 다른 법칙에는 다 결부되어 있지만, 특히 초연함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성공하려 한다면, 당면한 순간에는 스스로를 목표로부터 떼어 놓고, 오직 의도만이 “욕구”를 완수하도록 밀어 부쳐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다음 사항을 기억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 “초연과 결합한 의도는 생명이 중심이 된, 현 순간에서의 앎을 지향합니다.” 또한 현 순간의 앎에 있어서 행동이 수반될 때, 가장 효과적인 것입니다. 당신의 의도는 미래를 향한 것이지만, 당신의 관심은 지금 당신이 가진 모든 것이기도 한 ‘현재’에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지금 존재하는 그대로의 현재를 받아들이면서, 미래를 의도해야 합니다. 미래는 당신이 초연한 의도를 가지고 항상 창조할 수 있는 어떤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현재에 반하는 것을 위해 결코 분투해서는 안될 것인데, 왜냐하면 현재는 지금 이 순간 단지 존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과거, 미래는 모두 단순히 의식의 특성이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과거는 단지 회상이자 기억입니다 ; 미래는 기대입니다 ; 현재는 앎인 것입니다. 따라서 시간은 생각의 움직임입니다. 과거와 미래는 모두 상상 속에서 생겨난 것입니다 ; 오직 현재만이, 그것 자체가 앎이기도 한 것으로, 오직 현재만이 진짜이고 영원한 것입니다. 현재만이 존재합니다. 현재가 바로 시간-공간, 물질, 그리고 에너지에 대한 잠재적 가능성인 것입니다. 현재는 영원한 가능성의 장으로서, 빛이든, 열이든, 전기든, 자기든, 혹은 중력이든 그러한 추상적인 힘들을 그것 자체로 경험하는 장인 것입니다. 이러한 힘들은 과거 속에도 미래 속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이러한 힘들은 바로 지금 이 순간, 현재 속에만 존재합니다.

 

어떠한 목표의 성공적 달성이라는 욕구에 특별히 포커스를 맞춘 이 글의 결론에 즈음하여, 활용할 수 있을 만한 좋은 목록을 함께 살펴보기로 합시다.

 

1. 당신의 욕구(들)의 목록을 만드십시오. 당신이 어디에 가든 이 목록을 직접 또는 정신적으로 기억하며 가지고 다니십시오. 당신이 조용히 있거나 명상을 하기 전에 이 목록을 살펴 보십시오. 잠들기 전에 이 목록을 보십시오. 이 때는 당신의 바람을 각인시키기에 특별히 좋은 시간입니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다시 이 목록을 보고, 이 동일한 욕구들의 성취와 관련해서 당신이 제시할 수 있는 아이디어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를 생각해 보십시오.

 

2. 이제 이러한 욕구들의 목록을 놓아 버리고, 이를 ‘창조’에게 넘겨 버리십시오. 일들이 당신의 뜻대로 진행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때에도, 거기에는 이유가 있으며, 우주적 플랜은 당신에 대해, 당신 자신이 스스로에 대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계획이 있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신뢰하십시오.

 

3. 당신의 모든 행동에 있어서 ‘현 순간의 앎’을 실천해야 함을 상기하십시오. 현 순간에 있어서 당신의 집중의 질을 떨어뜨리거나 집중을 산만하게 만들 수 있는 방해물들을 거부하십시오. 주어진 것들에 초연하면서, 현재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당신의 가장 깊고 소중한 의도와 욕구들을 통해 미래를 현현시키십시오.

 

친구들이여, 초연 속에는 불확실성의 지혜가 들어 있습니다. 불확실성의 지혜 속에는 과거로부터의 자유이자, 알려진 것들로부터의 자유가 들어 있습니다. 과거, 그리고 이미 알려진 것들, 이러한 것들은 모두 ‘과거로부터의 조건지움’이라는 감옥인 것입니다.

 

당신은 우주의 모든 움직임을 총 지휘하는 ‘창조적인 마음[the creative mind]’에 자기 자신을 위탁할 수 있도록, 모든 가능성의 장이기도 한, 알려지지 않은 것들을 향해 기꺼이 나아갈 수 있어야만 합니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강요하는 것에는 어떠한 이점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강요 속에는 오직 새로운 문제들만이 더 생길 뿐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 속에서 ‘초연한 개입[detached involvement]’을 실천하십시오. 그리하면 해결책은 당신의 시야 속에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 경험의 본질적인 요소로서 불확실성을 고려해야만 합니다. 불확실성은 당신으로 하여금 당신이 바라는 것을 스스로 창조하는 타고난 역량을 발휘하게 만듭니다. 불확실성 속에서 당신은 유연성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불확실성을 기꺼이 받아들이십시오. 그리하면 해결책은 자발적으로 생겨날 것입니다. 해결책은 문제로부터, 혼돈 상태로부터, 무질서로부터, 카오스 상태로부터 떠오르게 될 것입니다. 어떤 것이 보다 불확실하면 불확실할수록, 당신은 더 큰 안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불확실성은 당신을 자유로 인도하는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모순적으로 들리겠지만, 불확실성의 지혜 속에 당신은 자신의 안전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왜일까요? 왜냐하면 당신은 결과 속에 감금되지 않기 때문인 것입니다.

 

당신은 그 곳으로부터 나와 모든 가능성의 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며, 무한한 선택의 가능성이 열려 있는 상황에서 생겨나는 흥분을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당신은 최고의 해결책을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삶의 표현에 있어서 모든 재미, 모험, 마술, 그리고 미스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허락해 줄 것입니다. 당신이 모든 생각행동에 있어서, 원인결과에 주목하고 내어 줌다시 내어 줌[giving and regiving]을 실천하며, 당신의 순수한 잠재력을 통해 당신의 다르마[dharma](삶의 목적--하톤)에 연결되었을 때, 또한 당신이 카르마의 영향[karmic influences]이 펼쳐지는 것을 인정하게 되었을 때, 나아가 당신이 초연한 상태에 머물며 객관적인 의도욕구 속에서 최소한의 노력을 기울이게 되었을 때, 당신은 당신의 목표창조하고 완수하는 일로 되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그 때 당신의 목표는 항상 봉사 속에 머무는 일이 될 것입니다! 타인을 위한 봉사 속에서 당신은 조화와 균형의 완벽함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담장 한 가운데 앉아 있는 것은 조화도 균형도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 이는 단지 잘못된 선택을 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은 필요에 따라 담장의 어느 쪽에서든 잘 역할하겠지만, 담장 위에 머무는 것은 어떤 측면에서 보더라도 일시적인 것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금(돈)은 악도 선도 아닙니다--재화는 그것의 사용이 가치를 결정합니다. 만약 당신이 악을 떨쳐내지 않은 채로, 악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이를 경험해 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만약 당신이 당신과 경험을 공유하는 타인의 악한 의도를 적극적으로 바꾸려 하지 않은 채로 이를 수용한다면, 이는 분명코 당신 또한 똑같은 교훈을 얻는 과정에 있는 셈이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고개를 끄덕이는 것은 동의를 뜻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이러한 행위는 그러한 고개 끄덕임의 상대방에 의해 당신이 전혀 예상치 않았던 상황에서 잘 이용될 것입니다. 이는 또한 “정황[appearances of circumstances]”을 만드는 것이기도 합니다. 인간은 항상 자신이 가까이하는 친구에 의해, 그리고 자신의 행위에 의해 판단됩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내가 악한 의도를 가진 자로 알고 있는 자와 함께 웃고 떠들며 (동의의 표시로서)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을 내가 보게 되었을 때, 그 때 나는 당신 또한 이러한 적과 연대하고 있고, 같은 뜻을 갖고 있는 것으로 가정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나의 적의 동료들을 선택한다면, 나로서는 당신이 나의 편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리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어떤 식이 되었든 우연히 나의 뜻을 따른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 않는 이상.

 

나는 당신이 이러한 교훈의 조각들을 통해 긍정적인 활동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릴 수 있게 되길 희망합니다. 왜냐하면 때가 되었을 때, 당신은 그 한계가 없을 만큼 놀라운 성장을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영적 세상과 물질적인 세상, 양쪽 모두에서 경험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당신은 모든 것이 다 될 수 있는 존재로 태어났지만, 배움을 얻기 위해서는 한 번에 하나의 차원을 경험해야 하는 것입니다. 마치 무조건적인 사랑이 절대적인 사랑과 동일하지 않듯이, 무조건적인 경험이 절대적인 경험과 동일하지 않다는 사실을 부디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것들과 모든 존재들은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욕구와 의도를 제대로 “조건지웠을 때”, 당신은 당신이 추구하는 그 무엇이든 성취해 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Gyeorgos Ceres Hatonn, 게오르고스 세레스 하톤

 

 

피닉스 저널 제 172권 (미간행 저널), 제 1장, pp. 8-16.

 

 

 

제 16장

 

솔텍[Soltec] : 내재해 있는 창조적 에너지에 대한

의식적인 집중

 

1997년 11월 2일, 솔텍

 

좋은 오후입니다. 친구들이여. 나는 토니오즈 솔텍[Toniose Soltec]으로 창조주 근원의 ‘하나의 빛’ 속에 왔습니다. 평화 속에 머무시기 바랍니다!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존재해야만 하며, 또 존재해야 할 이유가 있기 때문에 존재하고 있음을 부디 아시고, 그 속에서 평안을 발견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어쩌면 당면한 순간에는 그 이유를 발견하지 못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인내심을 갖고 찾아 나가다 보면, 당신이 준비되었을 때, 당신이 찾으려 했던 것 또한 준비된 채로 당신에게 모습을 드러내게 될 것입니다.

 

고차원의 관점에서 바라보았을 때, 모든 것은 에너지의 흐름 속에 있습니다. 책임있는 방식으로 이러한 에너지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바로 “살아 나감[living]”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개념 속에는 다양한 충돌들이 발생하는데,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은, 저마다 보유하고 있는 내재한 잠재력에 다른 사람들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혹은 이러한 잠재력을 타인들은 활용하지 못하도록, 자신의 에너지를 사용하려고 애쓰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억압은 마치 난기류처럼 오늘날 당신들의 세상에 자리잡고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경험의 진정한 목적을 깨닫고 이에 대해 깨어나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저마다의 결정을 정당하게 이용하기 시작할 것이며, 또한 자신들의 운명을 통제해 나가기 시작할 것입니다--어쩌면 이러한 일은 현 생애에서 처음으로 경험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당신들 대부분에 있어서 의식적으로 자신의 삶을 통제하는 것, 즉 자신의 에너지의 흐름을 통제하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지금 이 시대, 대부분의 사람들은 반쯤 의식을 가진 상태 속에서 끝없이 다시 수면 상태로 되돌아 가도록 유도되거나 혹은 다양한 수준의 ‘차단’ 지점에 이르도록 압도당해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요컨대, 대부분의 사람들은 외부의 압력과 걱정거리로 인해 대단히 무겁게 짓눌려 버려, 자신들에게 자양분과 균형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삶의 내면을 발견할 만한 시간을 거의 또는 전혀 갖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서 돈은 최우선적인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자신이 무엇이라도 소유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돈을 벌어야만 한다고 믿도록 세뇌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아주 거대한 거짓말입니다!

 

돈은 가장 순수한 형태 속에 있는 에너지의 교환 수단입니다. 기본적인 개념은 전기 회로의 흐름 혹은 배터리에 에너지를 충전시키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당신은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며(에너지를 사용하며--솔텍), 돈은 일하기 위한 에너지를 축적하는 수단이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돈은 또 다른 에너지로 전환되는데, 예를 들자면 현관문을 수리하는 업자에게 비용을 지불한다거나, 세탁기를 구매하는 데 쓰이게 됩니다. 이러한 일 또는 물건은 다른 사람들의 노동의(에너지의) 산물인 것입니다.

 

그런데 가장 간과되고 있는 것이 있다면, 창조는 욕구로부터 시작되는 것이지, 돈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가슴 속 내적 욕구가 우주를 향해 발현될 때, 당신의 욕구는 현현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끝없이 돈을 벌기 위해 노력한다면, 그 때 당신의 초점도 돈에 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당신에게 다음 질문을 해보도록 합시다 : 당신이 이러한 경험을 하게 된 것은 돈을 추구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였습니까?

 

이에 대한 당신의 답변이 “아니오!”라고 가정해 봅시다. 그렇다면, 왜 당신들 대부분은 당신의 경험 속에서 돈을 최우선 순위에 두는 것입니까?

 

당신들 가운데 초점을 어떠한 프로젝트에 두고, 그러한 프로젝트의 완전한 성취를 희망하는 자가 있다면, 그는 좀처럼 돈과 관련된 문제에 휘말리지는 않게 됩니다. 차이는 동일한 것에 대한 당신의 사고 또는 믿음에 있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어떤 것을 하기에 앞서 돈부터 있어야 된다고 믿는다면, 그 때 당신은 크게 착각하고 있는 것이며, 아주 더딘 진전 속에 계속 걱정에 휩싸이게 될 것입니다.

 

과거의 교훈들을 기억해 보십시오. 당신은, 양극성을 지닌, 전기적인, 펄스-파동의 우주 속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물리적인 것들은 이러한 에너지의 산물입니다--다른 어떤 것도 아닙니다. 당신들의 행성, 태양, 태양계, 은하, 우주, 나아가 그 너머의 모든 것들을 창조해 낸 에너지는 최초에 욕구로부터 생겨났던 것입니다--돈으로부터 생겨난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것들에 대해 누가 돈을 지불할 수 있겠습니까?! 매일같이 빛을 비추는 태양에 대해 당신들 각자 각자는 얼마를 지불하고 있습니까?!

 

여기서 설명하려는 핵심은 내적으로 솟구치는 창조적 욕구에 비하자면, 돈은 먼 후순위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돈과 관련된 어려움에 부딪히게 된다면, 당신이 그러한 돈을 가지고 하려고 했던 것이 정작 무엇인지에 대해 주의깊게 살펴보십시오.

 

당신이 가진 것이 아무리 적더라도 그것으로 내적 욕구를 발현할 수 있게 되고, 당신의 욕구가 현현되도록 에너지를 사용했을 때, 당신은 그러한 에너지가 배가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인데, 이는 바로 다음과 같은 창조의 기본 법칙 때문인 것입니다 : “앞으로 나아가 창조하라!”

 

그런 다음, 팽창시키고 확장시키십시오. 이는 에너지의 사용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물리적인 우주를 창조할 때 사용된 에너지와 동일한 에너지입니다! 이 동일한 에너지는 당신을 창조할 때도 사용되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돈이 아니라 그 궁극의 욕구에 보다 초점을 맞추게 되었을 때, 당신이 바라는 창조의 90%는 완수될 것입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저절로 당신 앞에 모습을 드러내게 될 기회들을 알아 보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 때, 당신 주위로 펼쳐지기 시작하는 우연의 일치들에 당신은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기적”을 창조하는 방식입니다. 이것이 바로, 그게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당신 자신의 “운”을 창조하는 비밀이기도 한 것입니다.

 

당신들 가운데 그 누구라도 당신이 원하는 어떤 것을 달성함에 있어서 부족을 경험해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당신들 대다수는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열심히 일해야 한다고 믿도록 훈련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내가 지금 이 자리에게 당신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당신이 이러한 오래된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고, 당신이 겪고 있는 현재의 경험 속에서의 에너지의 틀 뿐만 아니라, 스스로의 참된 특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된다면, 이러한 한계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생각하기에, 하나님이 당신을 창조하고, 또 수 조 개도 넘는 태양과 행성들로 가득 차 있는 물리적인 우주를 창조하려면, 도대체 얼마나 열심히 “일해야” 했겠습니까! 하지만 그 분은 이러한 창조에 있어서 “일할” 필요가 전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 분은 창조의 법칙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당신 또한 오래된 사고 방식으로부터 벗어날 수만 있다면,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만약 당신의 아이디어가 보다 영감으로 가득 차 있다면,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아이디어에 자신들의 에너지를 더하고, 나아가 필요하다면, 자신들의 돈까지도 제공할 만한 가치가 있음을 인정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프로젝트를 보다 용이하게 수행해 나가도록 만드는 “피뢰침” 역할을 하는 자들의 비밀인 것입니다. 그들이 발현하는 신뢰의 ‘자기력[magnetism]’은 문자 그대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당신의 초점이 무언가의 부족에 더 맞춰져 있으면 맞춰져 있을수록, 당신이 끌어당기는 에너지도 동일한 것에 더 맞춰질 것이며, 그 때 당신은 당신의 부족을 배가시켜 나가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세상의 왕이 되고 싶어 하는 엘리트들이 당신들을 대상으로 고안한 마인드 컨트롤 전략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만약 당신이 현재 진행 중인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 볼 수만 있다면, 당신은 이를 역방향의 나선형 흐름으로 바꿔 놓을 수도 있습니다.

 

가슴 속에 좋은 아이디어를 간직하게 되었을 때, 당신은 이 아이디어가 내적으로 점점 더 명확하게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러한 생각을 충분히 오랫동안 지속해 나갔을 때, 당신은 당신의 의식 속으로 아이디어의 구체적인 부분들을 점점 더 끌어당기기 시작할 것이며, 그 때 당신은 이러한 것들이 실현되도록 허락하기만 하면 됩니다. ‘초점을 맞춘 집요함’이 만들어 낸 ‘값’이 방정식에 맞아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어쩌면 이에 대한 보다 적절한 표현은 당신의 아이디어에 있어 “열정적인” 태도를 갖는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근본적으로, 전기나 물 또는 바람이 균형잡힌 에너지 교환의 자연적인 질서 속에서 유용한 흐름을 보이는 것과 마찬가지로, 창조적 에너지의 흐름 역시 마찬가지라는 사실입니다.

 

당신들 가운데 많은 자들이 “중산층의” (억제된) 양육 속에 형성된 과거의 프로그래밍으로 인해 이러한 에너지의 흐름을 차단해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그런데, 당신들 가운데 보다 부유한 가정에서 자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신들이 바라는 것들에 있어서 좀처럼 부족함을 느낀 적이 없기에, 돈에 관한 부정적인 믿음이 프로그래밍되어 있지 않은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들 가운데 어느 누구라도 과거의 프로그래밍이나 믿음을 극복할 수 있으며, 당신이 원하는대로 에너지의 흐름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에너지(생각과 욕구)에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 지를 의식적으로 점점 더 자각하게 되었을 때, 당신은 당신의 운명을 통제하는 데 필요한 첫번째 발걸음을 내딛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일이 “발생하길” 앉아 기다리며 보내는 시간을 줄이고, 당신이 원하는 인생의 경험을 창조하는 데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에너지를 집중시키는 방법은 삶의 모든 측면들과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돈이든, 건강에 대한 염려이든, 타인과의 관계이든 간에, 우선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욕구(에너지)를 어디에 두고 있는 지를 잘 살펴 보십시오. 예를 들어, 당신이 건강 문제에 과도하게 집착하게 되었을 때(에너지를 불어 넣었을 때), 그러한 욕구가 배가될 것이지만, 마찬가지로 더 악화되기도 합니다! 이는 바로 플라시보 효과가 종종 누군가에는 “치료” 효과를 갖기도 하는 이유입니다--왜냐하면 그들은 과거의 믿음 대신 새로운 믿음에 자신들의 생각의 초점을 맞추고 이를 전적으로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이수 “예수” 임마누엘[Esu “Jesus” Immanuel]이 가르침의 임무를 띠고 당신들의 행성에 머물렀던 동안, 그는 자신이 직접 사람들을 치료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보다는 그가 손을 대는 사람들의 강한 믿음이 이 “열정적인” 사람들을 스스로 치료하게 만들었던 것입니다.

 

창조는 당신들의 관점에서  “선” 또는 “악”, 혹은 “옳음” 또는 “그름”이라 구분 짓는 것에 관심 갖지 않습니다. 창조는 오직 팽창과 성장에만 관심을 갖습니다. 경험이라는 관점에서 보자면, 모든 경험이 배움의 과정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욕구를 갖게 되고, 이를 당신의 가슴 속에 품게 되면, 이것은 배가됩니다. 당신이 영감을 얻게 되었을 때, 당신은 영감을 받은 아이디어에 아주 종종 더 큰 에너지를 불어 넣게 되며, 그 때 에너지의 확대를 보다 분명히 보게 될 것입니다. 위대한 예술가라 불리는 사람들의 성공의 열쇠는 이것입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성공은 영감의 “역장[force field]”에 의해 갖춰지는 에너지-축적[energy-accumulating](말하자면, 아이디어-현현[idea-manifesting])의 조건으로부터 생겨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이 부정적인 상태를 견지하고 있을 때, 부정성은 당신 주위로 축적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만성적인 침울 상태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면, 당신은 종종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침울을 향해 불어 넣게 되며, 더 큰 침울을 바라는 당신의 “욕구”는 배가되는 것입니다.

 

바로 이 때문에 사람들에게는 두 가지 커다란 동기 부여가 있다고 전해지는 것입니다--영감절망. 기억하십시오 : 당신은 양극성(음과 양, 긍정과 부정, 옳음과 그름)을 띠며, 전자기적인, 펄스-파동의 빛의 우주 속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당신들의 행성 위에는 이러한 에너지 흐름과 에너지 사용의 기본적인 개념들을 잘 이해하는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들 모두가 소위 말하는 “좋은” 사람들인 것은 아닙니다. 이들이 당신들을 두 가지 극단 가운데 “살찌고, 우둔하고, 행복한” 상태에 머물도록 만들었을 때, 그들은 당신들을 보다 쉽게 통제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코너에 몰린 동물처럼, 만약 당신들이 과도하게 절박한 상태에 처하게 되었을 때, 당신들은 당신들을 통제하려고 드는 자들에게 위험한 존재들이 될 수 있습니다. 절박한 상태 속에서, 당신들의 임기응변력은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창조적인 무언가를 이뤄내도록 “영감”을 받을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만약 당신들이 저마다 선택한 “그림”을 그려 나가는 이 물질의 “캔버스”가 갖는 참된 (에너지로 유도되는) 특성을 마침내 이해하고 이에 대해 깨어나게 되었을 때, 당신들의 자신감과 영감의 수준은 매일 같이 확장되어, 더 이상 쉽게 속임을 당하거나 통제되지 않을 것이며, 그 때 당신들은 또 다시 이 세상의 통제자들에게 커다란 위협이 될 것입니다. 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자신들의 조작 기술 너머로 당신들이 성장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 메시지 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만, 여전히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통찰’이 들어 있습니다. 어쩌면 이것은 왜 자신의 삶의 경험들이 지금과 같은 것이었는 지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나는 교사이자 안내자로서 온 세레스 안토니우스 “토니오즈” 솔텍[Ceres Anthonious “Toniose” Soltec]입니다. 우리의 아버지 아톤[our Father, Aton](하나의 빛)께서 저를 보내셨습니다.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Salu!

 

 

1997년 11월 22일, 솔텍

 

좋은 아침입니다. 친구들이여. 나는 토니오즈 솔텍[Toniose Soltec]으로 아버지의 ‘하나의 빛’ 속에 왔습니다. 평화 속에 머무십시오. 우리에게는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지난 번 글을 마치기 전에, 우리는 에너지의 흐름과 창조의 역학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러한 원칙들은 당신이 명백한 현실이라고 간주하는 존재하는 모든 것들을 불러오는 기본 원칙들입니다--아이들이 찰흙으로 거북이를 만들든, 창조주가 전 우주를 창조하든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아이디어를 자신들의 의식 속에 길게 유지하지는 못하는데, 왜냐하면 당신들 주위에는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엄청나게 많은 요인들이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이러한 주의 분산은 모든 사람들과 모든 것들을 통제하려 드는 자들이 의도적으로 미리 계산하여 발생하도록 배치해 둔 것들입니다. 이 자들은, 자유를 추구하고 주어진 한계를 극복하려는 욕구를 가진 당신들에게, 가장 도전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들을 당신 마음 속에 부정성을 갖고 바라다 보지는 마십시오. 그보다는 차라리 당신의 성장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도전적인 환경을 제시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십시오! 당신들 가운데 많은 자들은 전생에 이들과 유사한 역량을 가졌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 생애에서 당신은 반대의 일들이 펼쳐지는 것을 보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통해 당신은 양쪽의 경험이 갖는 가치를 모두 느껴보고, 스스로가 어떻게 하면 보다 책임있는 방식으로 자신의 성장을 도울 수 있을 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보다 확장된 관점에서 바라본 경험의 주기인 것입니다.

 

주어진 (그리고 모든) 순간에 당신의 에너지를 당신이 어떻게 활용하는 지를 의식적으로 인식하는 것이 당신의 마음의 욕구를 창조하는 중요한 열쇠입니다. 당신이 부정적인 상황에 과도하게 고착화되어 있을 때, 당신은 여기에 보다 더 얽매이게 되고, 물질 세계에서 당신을 통해 흘러 가는 자연적인 우주적 에너지의 흐름을 가로 막게 되는 것입니다. 기쁨은 이 에너지가 자연스럽고 자유롭게 흐르도록 허락했을 때 오게 되는 것입니다. 당신은 단순히 어떤 주어진 순간에 스스로 어떻게 느끼는 지에 따라 당신의 에너지가 어떻게 흐르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나는 여기서 당신이 느끼는 것을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는 지(지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게 되면, 종종 자기 자신에 대한 솔직함이 결여될 수 있습니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 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의 에너지(생각과 욕구)에 어떻게 초점을 맞출지는 당신이 결정합니다! 따라서 어떤 주어진 순간에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한 책임은 오직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스스로를 희생자라고 인식하고, 이러한 생각 속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 분명코 희생자가 되려는 당신의 욕구는 현현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 때 당신은 다음과 같이 말할 것입니다 : “하지만 난 희생자가 되길 원치 않아!

 

내가 당신에게 말해주고 싶은 것은 당신의 삶 속에서 당신이 욕구를 발산하면, 창조는 당신에게 반응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창조주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이를 의식적으로 인식하든 그렇지 않든 간에, 당신 또한 존재하는 모든 것이기도 한 창조주 근원의 형상으로부터 만들어진 창조주인 것입니다!

 

당신의 욕구는 지금 당신이 현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과는 별로 상관이 없습니다! 당신이 현재의 경험 속에 접어 들었을 때, 당신은 이미 당신의 주의를 산만하게 만들 물리적인 표현들이 제공하는 도전이 있을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당신은 또한 이러한 도전을 극복하는 것에 커다란 가치가 있다는 사실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당신은 어떻게 하면 보다 의도적으로 당신의 생각과 욕구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지에 대해 배우게 되며, 궁극적으로 ‘창조주의 확장’으로서 팽창하고 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 여기서 이야기하는 것을 당신이 보다 분명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가지 통찰을 제시하겠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들의 목록을 만들어 보십시오. 목록 바로 옆에 왜 당신이 이러한 것들을 원하는지 그 이유를 기록해 보십시오. 이 글을 더 읽어 나가기 전에 잠시 멈추고 이러한 작업을 해 본다면, 당신은 내가 앞서 설명한 것이 갖는 더 큰 의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 그럼 읽기를 멈추고,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들의 목록과 왜 그것들을 원하는지를 한 번 써 보십시오. 당신은 어떤 것이라도 쓸 수 있습니다.

 

나는 이제 당신이 목록을 만들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나의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다면, 당신은 자신이 원하는 것들이 기본적으로 얼마나 비슷한 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당신의 에너지에 어떻게 집중하는지를 알려면,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고, 더 중요한 것으로 그 이유가 무엇인지를 살펴 보십시오.

 

당신이 멋지고 튼튼하고 건강한 육체를 갖기를 원했다고 해 봅시다. 당신들 대부분이 이를 원합니다. 이제 이를 원하는 이유를 살펴 봅시다.

 

왜 당신은 멋지고 튼튼하고 건강한 육체를 원하는 것입니까? 불쾌하고 역겨운 감정이 싫어서 그러는 것입니까? 어떤 식이든 당신이 방해받고 싶지 않아서 그러는 것입니까? 타인에게 짐이 되고 싶지 않아서 그러는 것입니까? 당신이 해야 할 일이 있고, 어떤 식으로든 이를 보류하고 싶지 않아서 그러는 것입니까? 그게 아니라면, 당신이 원하는 때에 원하는 어떤 것을 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갖고 싶기 때문인 것입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삶의 모험과 자유의 기쁨을 좋아하는 것입니다. 혹은 안으로부터 발산되는 행복의 균형의 진가를 알기 때문인 것입니까?

 

나는 당신들이 “이 모두가 좋은 이유들이네요!”라고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자 그럼 내가 당신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 이러한 이유들을 보다 주의깊게 살펴봅시다. 어쩌면 우리는 에너지 측면에서 볼 때, 당신이 멋지고 튼튼하고 건강한 육체를 바라는 욕구와 당신 자신과의 관계가 어떤 것인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위에 나와 있는 이유들 가운데, 특히 ‘그게 아니라면’이라는 표현 앞에 나와 있는 것으로 모든 “않아서”와 “싫어서”에 주목해 봅시다. 당신이 “나는 방해받고 싶지 않다”라고 말할 때, 당신은 이 우주와 모든 창조를 향해 ‘방해’를 발산합니다!

 

“않다”와 “싫다”는 감정적 에너지의 의도를 등록시키지 못하는데, 왜냐하면 이들은 단순히 걱정과 두려움이 내재된 것으로 “겉치례”의 표현들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알아 보고, 보다 중요하게는 이를 느껴 보십시오.

 

요컨대, 당신이 아픈 몸으로 인해 방해받고 싶지 “않다”라고 말할 때, 당신은 실제로 무엇에 대해 생각합니까? (당신은 무엇에 대해 감정적으로 걱정합니까?). 이 때 당신은 아픈 몸으로 인해 방해받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방해’에 대한 생각을 피하지 못하고, 이를 발산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이 “불쾌한 감정이 싫다”고 말할 때, 이러한 생각은 당신으로 하여금 불쾌한 감정 속을 살아가게 만듭니다--만약 당신이 충분히 오랫동안 이러한 생각에 머물러 있게 되면, 당신은 실제로 불쾌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만약 당신이 초점을 바꿔서 부정적인 이유들 속에 머무는 대신에, 젊고 튼튼하고 건강하고, 에너지와 생명력이 넘치는 육체를 가지고, 기쁨 속에 새롭고 흥미로운 환경을 탐험하려 한다면, 그 때 당신은 머리 속으로 바라는 것과 가슴 속으로 바라는 것이 완전히 일치된 것을 발산하게 될 것이며, 그러한 에너지는 다양한 사례에 걸쳐 신속하고, 기적적으로 현현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또 다른 사례로 이를 보다 분명히 대조해 보도록 합시다. 다음 두 가지 진술을 살펴 봅시다 :

 

(1) 나는 더러운 집으로 돌아오는 것이 싫다.

 

(2) 나는 깨끗한 집으로 돌아오는 것이 좋다.

 

언뜻 보기에 당신은 두 진술이 같은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진술로부터 유도되는 진동은 당신이 꽤나 다르게 느끼도록 만들 것입니다. 이 두 진술은 완전한 대척점을 이루고 있음을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당신의 경험 속으로 더러움에 대한 “싫음” 또는 깨끗함에 대한 “좋음” 가운데 어떤 것을 끌어들이고 싶습니까? 이러한 표현을 읽으면서도, 각각이 갖는 효과를 느껴 보십시오!

 

당신 스스로 ‘낮은 쪽을 향하는 부정성[downward negativity]’이 아니라 ‘내적인 고양[Upliftment within]’을 유도해 내는 ‘생각의 사용[to use thoughts]’을 훈련할 수 있다면, 당신은 머리와 가슴을 동기화시키는 열쇠가 무엇인지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부디 내가 여기서 설명하는 직접적인 “물리학”의 원리를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 우리는 지금 높은 진동수의 에너지 방사와 낮은 진동수의 에너지 방사로 생겨나는 결과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중입니다. 높은 진동수의 에너지 발산은 보다 강력한 ‘현현의 힘[Power of manifestation]’을 지니고 있는데, 왜냐하면 ‘기쁨이 생겨나는 에너지’는 ‘무한의 근원[the Infinite Source]’으로부터 직접 흘러 나오기 때문입니다! 어둠의 세력들은 당신들이 이러한 에너지의 놀라운 힘에 대해 계속 무지한 상태로 머물러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또 그렇게 할 때, 그들은 자신들의 힘으로 이러한 에너지를 뒤엎거나 방향을 틀어버릴 수 있는 어떤 일이라도 다 할 수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당신들은 당신들의 생각에 끝없이 영향을 미치는 부정성에 의해 매일같이 폭격당하고 있습니다. “않다”와 “싫다”는 마인드 컨트롤 프로그램에 따라 당신들의 일상 속 모든 곳에 널려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욕구와는 정반대되는 진동 주파수를 뿜어내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정신적인 초점이 당신 내부로부터 생겨나는 감정적인 발산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의 에너지 진동을 원하고 있습니다. 알려지지 않은 것에 대한 두려움. 결핍에 대한 두려움이 당신들 안으로부터 솟구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두려움에 사로잡혀, 창조주의 자연스러운 에너지의 흐름으로부터 스스로를 차단시키는 감정적 상태 속을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실제로는 완전한 차단이라기 보다 일반적으로 에너지 흐름의 협착 상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정말로 완전히 차단된다면, 당신은 육체적인 모습을 유지할 수도 없고, 죽음을 맞이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훈련의 초점은, 비록 당신들이 원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종종 그 반대되는 것을 발산하고 있다는 사실을 당신들이 알아보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당신들의 ‘이유의 목록’을 살펴보고, 모든 “싫다”와 “않다”를 제거해 보십시오. 또한 그 속에 “미움”과 같은 모든 부정적인 감정이 담긴 표현들이 있는지도 한 번 잘 살펴 보십시오. 이러한 진술이나 표현들은 당신이 자신의 욕구에 집중할 때 마음 속에 지나가는 것들로, 혼자 말을 하거나 생각을 할 때, 종종 반영되는 것입니다.

 

의도적으로 당신의 생각에 집중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욕구와 당신의 감정이 잘 결합되도록 생각을 집중시키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당신이 바라는 욕구의 대상으로부터 좋은 감정을 느낄 수 있을 때, 그 때 당신은 당신의 에너지가, 당신이 실제로 누구이며, 왜 거기에 있는 지와 일치하는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호스트들이 당신들에게 종종 건네는 진술의 배후에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만약 당신이 가슴 속의 사랑으로 무언가를 할 수 없다면, 어떤 일도 하지 않는 편이 더 나은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당신들이 다음 가사로 시작되는 옛 노래 속의 현명한 언급에도 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청합니다 : “긍정적인 것에 집중하고, 부정적인 것은 제거해 버리세요. 가운데 있는 친구여, 늘 조심하세요.” 에너지의 흐름이라는 측면에서 이러한 진술에 대해 잘 생각해 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보다 많은 성취를 이루고 보다 생산적인 경험을 하는 삶을 멋지게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바로 창조주가 의도한대로!

 

만약 상당 기간에 걸쳐, 당신이 특별한 욕구 또는 바라는 것에 대해 걱정을 하기 시작한다면, 당신의 욕구가 항상 너무 과도하기 때문인 것입니다. 말하자면 당신은 걱정을 야기하는 것을 내부로부터 뿜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는 당연한 것으로, 당신은 당신의 ‘내적 안내 시스템[Inner Guidance system]’이 잘 작동하고 있으며 균형을 향한 방향으로 당신의 관심을 돌리는 데 필요한 것을 제시해 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감사해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간단한 노력으로 당신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쪽으로 관심을 돌릴 때, 당신은 어느 때이든 당신의 감정적인 상태를 의식적으로 통제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가장 간단하고도 직접적인 방법은 주위를 둘러보고 무언가 감사해 할 만한 것을 찾는 것입니다.

 

매일 같이 따뜻한 온기를 주고 생명을 낳는 에너지를 주는 태양에 대해 감사해 할 수 있겠습니까? 비는 어떻습니까? 식물이 자랄 수 있도록 물을 주고, 당신에게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먹을 것의 형태로 에너지를 공급해 주게 되는 비에 대해 감사해 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직면해 있는 도전이 실은 현재의 당신 너머로 성장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 볼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지금 처해 있는 환경이 사실상, 이러한 도전들을 당신에게 제공해주는 가장 완벽한 환경이라는 사실을 알아 볼 수 있겠습니까?

 

(삶이라는) 여행의 흥분은 대부분의 경우 당신이 무언가를 갈망하고 있다는 그 자체에 있는 것이지, 그 목적지에 있지 않습니다. 당신은 영원히 경험을 해 나가는 존재입니다. 당신은 존재하는 모든 것들을 직접적으로 확장시키는 공동-창조주인 것입니다. 당신 안에는 창조의 무한한 잠재력이 들어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러한 에너지의 거푸집입니다. 당신의 가장 큰 기쁨은 이러한 에너지의 흐름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이 세상의 통제자들이 되고 싶어 하는 엘리트들처럼 이를 봉쇄하거나 혹은 이를 자신들만 가지려고 쌓아 두는 데 있지 않은 것입니다.

 

삶의 여행의 목표가 완수되었을 때, 당신들은 종종 그 다음 도전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말하자면 당신들은 또 다른 삶의 경험을 찾아 떠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생명의 끝없는 주기입니다--육체적인 차원 그리고 그 너머의 차원, 양쪽 모두에 걸쳐서.

 

돈은 좋은 예가 될 수 있는데, 왜냐하면 돈은 에너지를 상징하며, 당신들이 쉽게 에너지와 연계해 볼 수 있는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끝내기 전에 다음에 대해 같이 생각해 봤으면 합니다 : 돈을(에너지를) 저축하는 것이 더 재미있습니까? 아니면 쓰는 것이(움직임의 상태에 두는 것이) 더 재미있습니까?

 

나는 세레스 안토니우스 “토니오즈” 솔텍으로 창조주 근원의 빛나는 ‘하나의 빛’으로부터 왔습니다. 부디 당신들이 이러한 글의 한계를 너머 내적 이해에 도달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어쩌면 그러한 이해의 근원으로부터, 당신의 기쁨은 내부로부터 발산될 것이며, 당신을 둘러싼 온 주위로 펼쳐질 것입니다. Salu!

 

 

Ceres Anthonious Soltec, 세레스 안토니우스 솔텍

 

 

피닉스 저널 제 215권 (미간행 저널), 제 16장, pp. 111-118.

 

 

http://fourwinds10.com/unpublished_phoenix_journals/

 

https://truthinlight.tistory.com

 

'Cre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빛과 파동의 우주  (0) 2020.09.27
인간의 12가지 죄악  (0) 2017.05.27
물질을 통제하는 마음의 힘  (0) 2013.01.13
팽창하는 우주, 수축하는 우주  (0) 2011.08.15
환생, 창조의 작용 방식  (0) 2008.10.19